본문 바로가기
여행

코타키나발루 UMS 이슬람사원/핑크모스크/ 사바 대학교

by 새라밍 2023. 3. 3.
반응형

UMS 이슬람사원
UMS 이슬람사원

UMS 이슬람사원 핑크모스크 리뷰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할 내용은 바로 코타키나발루 안에 있는 관광명소 바로 UMS 이슬람 사원 핑크모스크입니다.

여기는 블루 모스크 위쪽에 위치하고 있고요~ 블루모스크에서 핑크모스크로 그랩으로 이동 시에 8링깃 나와요

1링깃에 300원이깐 2400원 정도 나오고요.

 

일단은 이때 별로 갈생각이없었는데, 블루모스크에서 그랩을 타다가 그랩드라이버가 자기는 투어가이드라고 해서

3명에 2시간에 40달러였나? 사바 주청사 포함 및 워터프런트 까지 해서 가자고 하더라고요.

알겠다고 너무 그랩 계속 타고 다니기도 귀찮고, 그 그랩 현지 투어가이드가 2시간 동안 그 차 타고 돌아다녔어요.

사진도 막 찍어주고, 여기 사진 이쁘다고 하면서~

 

 

 

 

여기 사바대학교에는 시계탑, 해안가, 계단?, 핑크모스크가 가장 유명하다고 하더라고요.

그런데 걷기에는 너무 힘들다고 이 대학교를 다 돌아보려면 4-5시간 걸린대요 걸어서...;;

그래서 빨리 차를 타고 이동했어요. 일단 첫 번째로 시계탑 가서 사진 찍고 바로 옆에 계단이 있는데, 여기 학생들이 디자인해서 계단을 만들었다고 하더라고요. 정확히 자세히 기억 안 납니다.. 짧은 기억력이란...

그리고 갔다가 핑크모스크를 갔는데, 대부분 사람들이 사진 찍는 곳이 바로 화장실;;;이더라고요.

물론 자세히 보니깐 현지투어가이드가 바로 여기는 이슬람 사원이다라고 하더라고요.

 

하지만 한국사람들이 사진 찍는 곳은;; 화장실이더라고요 ㅋㅋ

근데 화장실 말고 더 위쪽으로 올라가면 예쁘게 사진 찍는 곳 많으니깐 화장실 찍지 마세요 ㅎㅎ

그리고 또 간 데가 바로 해안가 근처였고, 해안가는 정말 한적하더라고요. 여기 학생들이 많이 다닌다고 하더라고요.

그리고 가는 도중에 언덕이 있는데, 선셋이 있어서 사진도 막 찍었어요

여기 대학은 아쿠아리움도 안에 있고, 엄청 크더라고요.

 

 

 

그래서 물어봤더니 코타키나발루대학이 1위이고, 여기는 2위라고 하더라고요.

자기도 여기서 대학을 다녔고, 이것저것 얘기했는데, 25살이고 결혼했고, 무슬림이고..;; 투잡 뛴다고, 그랩드라이버랑 현지투어가이드 한다고, 한국어 엄청 잘하던데요.; 자기도 카톡 있다면서 친추하라고 다음에 올 때 자기한테 연락하라면서 스케줄 잡겠다고 얘기하더라고요.

되게 한국인에 대해서 호의적이었어요.ㅎㅎ

무슬림은 보통 자동차도 1대씩은 무료로 받는다고 하던데.. 무슬림 자체가 혜택이 많대요. 

UMS 이슬람사원2
UMS 이슬람사원2

어쨌든 간에 주절주절 얘기하다가 사바주청사를 가게 돼서 앞 근처에서만 사진 찍게 되었어요.

지금은 사바주청사에 입구에서만 사진을 찍을 수 있고, 들어갈 수 있어요~ 왜냐하면 건물 지을 때 조금씩 기울어져서.. 안정성 때문에 폐쇄되었다고 하네요. 

4-5달 있으면 사바주청사는 없어진다고 하네요. 참고만 하세요!! ㅎㅎ

 

어쨌든 사진을 찍었는데, 제가 너무 살이 찐 관계로 주절주절 구글맵 사진만 올리게 되었네요 ㅎㅎ

그런데 워낙 코타키나발루가 작아서 그랩하나로 타고 관광지 돌아다녀도 될 것 같네요 ㅎㅎ

 

 

반응형

댓글